성공사례

민사 건물 철거 사고 관련 구상금소송에서 전부 기각으로 승소한 사례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태라입니다.오늘은 이석윤 변호사님이피고를 대리하여수행한 구상금청구 사건에서전부 기각으로 이끈 성공 사례를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사건 개요이 사건은 건물 신축을 위해 구 건물의 철거 작업이 진행되던 중 외벽이 무너지면서 발생한 안타까운 사고로 발생한 사건이었습니다. 이 사고로 인해 여러 물적 피해가 발생하였고, 위 사고로 인해 여러 민사 소송이 진행되었는데, 이석윤 변호사님은 건물 건축주인 피고를 대…

민사 민사소송 소유권말소등기청구 사건에서 승소한 사례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태라입니다.​오늘은 이석윤 변호사님이 수행한소유권말소등기를 청구한 사건에서승소한 사건을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사건 개요 의뢰인분께서는 저희를 찾아주실 때부터 마음의 상처가 가득한 상태였습니다.같은 손자손녀였음에도 지금까지 차별 대우를 받아왔던 지난 날의 설움을 이야기하시며,  의뢰인분의 아버지께서 먼저 돌아가시고 이후 할머니께서 돌아가셨는데 혹시 아무것도 받지 못한 본인도 상속이 가능한지에 대…

민사 손해배상 사건에서 피고를 대리하여 부제소합의 항변으로 승소한 사례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태라입니다.   이번 포스팅은이석윤 변호사님이 수행한손해배상 사건에서피고를 대리하여 부제소합의 항변으로 각하를 이끌어 낸 사건을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사건 개요  의뢰인께서는 이미 합의를 진행하였음에도 소장을 받았다며 억울해하시며 저희를 찾아주셨습니다.   의뢰인과 원고 사이에 가벼운 마찰이 있었고 그로 인하여 원고에게 전치 4주의 상해가 있었으나 이미 의뢰인…

민사 소유권이전등기소송 - 피고를 대리하여 승소한 사례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태라입니다. 이번 포스팅은이석윤 변호사님이 수행한소유권이전등기소송에서 피고를 대리하여 승소한 사건을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사건 개요   상속 재산인 부동산에 관하여 소유권이전등기 소송을 당하신 의뢰인분께서 사무실을 찾아주시면서 해당 사건이 시작되었습니다.  의뢰인분께서는 재산분할협의서 작성을 통해 아버지의 토지를 상속을 받아 소유권 이전등기를 완료 하였으나 원고측에서는 해당 부동산이 적법한 …

형사 음주운전, 뺑소니(도주치상) - 항소심에서 감형받은 사건

안녕하십니까, 법률사무소 태라입니다.  오늘은 이상준 변호사님의 승소 사례인,음주운전, 뺑소니 사건에서 항소심에서 6개월 감형받은성공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사건 개요  의뢰인은 음주 만취 상태에서 지인을 태우고 함께 운전하고 있었다가 주변의 신고로 경찰의 추격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도심 한복판에서 차량 도주극이 시작되었고, 그러던 중 횡단보도를 건너는 피해자1을 치고 도주하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

형사 보이스피싱 일부무죄를 이끌어낸 사건

안녕하십니까, 법률사무소 태라입니다.오늘은 이상준 변호사님께서 수행한일부무죄를 이끌어낸 보이스피싱 사건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사건 개요  외국인인 의뢰인은 중국에 있는 절친한 친구로부터 환전과 관련된 아르바이트를 해보지 않겠냐는 권유를 받았습니다. 수많은 타인 명의의 계좌를 직접 다루고, 돈을 여기저기에 이체하는, 다소 수상한 일을 하게 되었음에도매우 절친했던 친구의 권유였기에 의뢰인은 별다른 의심을 하지 못한채 일…

형사 사기 1심 유죄를 뒤집고 2심에서 무죄를 선고 받은 사례

안녕하십니까, 법률사무소 태라입니다.오늘은 이석윤 변호사님께서 수행한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사기) 혐의로1심에서 유죄를 받았던 사건을 맡아2심에서 무죄를 선고 받은 사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이 사건 공소사실은,피고인이 고소인 소유의 부동산이 임의경매를 앞둔 급박한 사정에 처해있다는 것을 알고,고소인에게 위 부동산을 담보로 대출을 받아 임의 경매를 막자고 기망하여위 부동산에 근저당권을 설정되도록 함으로써 …

가사(이혼/상속) 이혼소송 재산분할에서 특유재산을 제외하고 친권 및 양육권을 모두 가져온 사례

안녕하십니까, 법률사무소 태라입니다. 오늘은 이석윤 변호사님께서 수행한이혼 소송에서 재산분할이 문제된 사안에서,특유재산(상속재산)을 제외하여 재산분할을 하고친권 및 양육권을 모두 가져온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신청인은 피신청인에게 납득할 수 없는 이유로 이혼을 청구하며 재산분할을 요구하였습니다.(본 사안에서 이석윤 변호사님께서는 피신청인을 대리하였습니다) 그러나 피신청인은 혼인 전후로 하여 부모님께서 생전에 …

형사 업무상횡령 혐의에 대해 불송치, 불기소, 재정신청 기각까지 이끌어낸 사례

안녕하십니까, 법률사무소 태라입니다. 오늘은 이석윤 변호사님께서 수행한업무상횡령 혐의로 피소된 사건에서 불송치, 불기소, 재정신청 기각까지완벽하게 매듭지었던 성공 사례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해당 사안은 가족간의 갈등에서 시작되었던 사안입니다.한 형제측에서 부모님의 재산을 탐내기 시작했고,부모님의 재산을 가로채기 위해 부모님을 열심히 봉양하고 있던 다른 형제들을 모함하고괴롭히기 시작하였습니다.괴롭히는 방법 중 하나가 업…

형사 특수존속상해 무죄

안녕하십니까, 법률사무소 태라입니다.최근 선고된 이석윤, 이상준 변호사님이 공동수행한특수존속상해 무죄 판결 사건을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사건 개요  어려서부터 부모 중 일방의 가정폭력으로 인해 트라우마가 있던 의뢰인은 성인이 되어서도 부모(피해자)와 여러 갈등이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술이 취한 상태에서 피해자와 말다툼이 시작되었는데, 피해자가 분을 이기지 못하고 식칼을 의뢰인을 위협하자 의뢰인은 가정폭력으로 인한 트라우마…

민사 건물 철거 사고 손해배상소송 전부 기각

안녕하십니까, 법률사무소 태라입니다.오늘은 이석윤 변호사님이 수행한,손해배상소송의 피고를 대리한 사건에서, 전부 기각으로 승소한 판결을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사건 개요  이 사건은 건물신축을 위해 구 건물의 철거 작업이 진행되던 중 외벽 30여 톤 가량이 쓰러지면서 발생한 안타까운 사고로 인한 사건이었습니다. 이 사고로 인해 인적, 물적 피해가 발생하였고, 의뢰인인 건축주에 대한 형사 사건은 무혐의를 받은 상태였으나, 민사…

형사 가상화폐(코인)관련 업무상횡령 사건 불기소처분

안녕하십니까, 법률사무소 태라입니다.최근 이석윤 변호사님이피의자인 의뢰인께서가상화폐(코인) 관련 업무상횡령 등으로피소된 사건을 맡아 변호하여불기소(혐의없음) 처분을이끌어내어 승소한 사건에 대해안내드리고자 합니다.  ―――――――――――  요즘은 잠시 주춤하지만, 최근까지만 하더라도 가상화폐인 비트코인, 리플, 위믹스 코인 등이매일 뉴스, 경제 코너에서 에서 비중있게 다뤄질 정도로 관심이 뜨거웠습니다. 그리고 대중의 관심에서 한풀 꺾일 즈음부터가…

인사·노무·산재 원래 받아야하는 퇴직금 및 연차수당을 초과하여 요구한 항소에서 방어한 사례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태라입니다.이번 포스팅은 이석윤 변호사님이 수행한원래 받아야하는 퇴직금 및 연차수당을 초과하여 요구한항소에서 방어한 사례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사건 개요  다른 많은 임금 지급소송과 같이 근로자였던 원고는 고용주였던 피고에게 퇴직금 및 연차수당의 지급을 요하는 소송을 진행한 것이 이번 사건의 시작이었습니다. 원심에서는 원고에게 퇴직금과 30일분의 연차수당을 지급하라고 하며 원고 승소로 진행 되었으나…

민사 불법점유자를 상대로 부동산 점유이전금지가처분 신청하여 승소한 사례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태라입니다. 이번 보스팅은 이석윤 변호사님이 수행한부동산점유이전금지가처분 결정에서 승소한 사례를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사건 개요  이번 부동산 점유이전금지가처분 신청 의뢰는 이미 한 차례 명도소송이 진행된 후에 저희를 찾아주셨던 사건입니다. 해당 부동산의 실제 소유 및 관리하는 채권자는 원래의 채무자인 A에게 명도소송을 진행하여 승소로 확정되어있던 상태였습니다. 그러나 원래의 점유자였던 A가 무단으로 …

형사 성범죄(강간,카메라촬영죄) 사건을 불송치로 이끌었던 사례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태라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석윤 변호사님이 수행한성범죄(강간,카메라촬영죄) 사건을불송치로 이끌어 승소한 사건을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건 개요  이 사건은 피해자가 의뢰인을 성범죄의 가해자로 지목하여 경찰에 무고성의 신고하였던 것이고, 그로 인해 의뢰인은 바로 저희를 찾아주셨습니다. 피해자는 의뢰인이 자신의 나체 사진을 찍었고 강요하여 피해자를 강간하였다고 주장하였습니다.  ―…

게시물 검색